경제
 
   
ㆍ고려일보 기자 광주매거진
ㆍ기사 작성일 2010-04-15 (목) 17:44
   
제5회 광주중소기업제품박람회


광주시의 우수중소기업제품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제5회 광주중소기업제품박람회’가 23일부터 다음달 9일까지 경기도자박물관(실촌읍 삼리)에서 열린다.

 광주시 주최, 하광상공회의소, 광주시기업인협회 주관으로 ‘제13회 광주왕실도자기축제’와 함께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111개 엄체가 참가, 가구, 가전, 식품, 의류, 잡화, 전자제품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행사기간동안 시중가보다 10~70%가량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한다.

 이벤트 행사로 ‘구인 ․ 구직자 만남의 장’이 함께 운영되며, 오포읍 소재 어울림네트워크에서 제작한 국내 유일의 수제스포츠카 ‘스피라’도 행사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5년째 이어지고 있는 광주중소기업제품박람회는 해마다 많은 관람객이 방문하고 있으며, 지난해만 55억여원의 판매 및 상담실적을 올리는 등 기업의 판로개척과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는 기업의 판로개척, 일자리 창출, 지역경제활성화에 초점을 맞춰 기획됐다”며 “성공적인 박람회 개최를 위해 참여업체 및 관람객의 편의를 위한 모든 지원을 아끼지 방침”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고려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0
3500
경기사이버장터, 명절 성수품 최대 50% 세일
경기도(도지사 김문수)가 운영하는 우수 농특산물 전문 쇼핑몰 경기사이버장터(kgfarm.gg.go.kr)'가 추석 명절 물가 잡기에 나선다. 도는 24일부터 9월 4일까지 추석 선물 일일특가전, 추석 선물 추천 상품전, 가격대별 상품전 등 우수 농특산물을 최고 50%까지 할인 판매한다. 월~금까지 매일 아침 9시에 만날 수 있는..
농작업 환경개선 편이장비 지원사업’ 호응 높아
용인시(시장 김학규)는 농작업 부담경감과 작업환경 개선을 위한 농작업 환경개선 편이장비 지원사업을 마무리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지난 3월부터 8월까지 5천만원(국비50%, 시비50%)의 사업비로 처인구 이동면 시설원예1작목반(추진위원장 조성민) 14개 농가를 대상으로 전문가 컨설팅을 통해 개선·보완된 편..
경기 우수농식품 “세계 속으로”
경기도(도지사 김문수)가 안전성과 우수성을 해외에서 인정받고 있는 경기도 농식품 수출의 활성화를 위해 세계 시장 공략에 나섰다. 도와 경기농림진흥재단은 지난해 3월 중국 상해시에 문을 연 경기우수농식품관 1호점(서가회구 중산서로 농심 메가마트)을 7월 29일 장녕구 신 구베이 외국인 타운 지역으로 이전하고 ‘제..
제5회 광주중소기업제품박람회
광주시의 우수중소기업제품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제5회 광주중소기업제품박람회’가 23일부터 다음달 9일까지 경기도자박물관(실촌읍 삼리)에서 열린다. 광주시 주최, 하광상공회의소, 광주시기업인협회 주관으로 ‘제13회 광주왕실도자기축제’와 함께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111개 엄체가 참가, 가구, 가..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