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ㆍ고려일보 기자 광주매거진
ㆍ기사 작성일 2011-07-26 (화) 17:12
   
경기 우수농식품 “세계 속으로”

경기도(도지사 김문수)가 안전성과 우수성을 해외에서 인정받고 있는 경기도 농식품 수출의 활성화를 위해 세계 시장 공략에 나섰다.
도와 경기농림진흥재단은 지난해 3월 중국 상해시에 문을 연 경기우수농식품관 1호점(서가회구 중산서로 농심 메가마트)을 7월 29일 장녕구 신 구베이 외국인 타운 지역으로 이전하고 ‘제2 한국 경기도 농식품관’을 민항구 홍천로 지역에 오픈했다.
제1농식품관, 외국인타운 최고급 주택가에 단독매장으로 이전
경기우수 제1농식품관은 지난해 한 달 평균 1억여원의 수출판매고를 올리는 등의 성과를 보였으며 이번에 유동인구가 많고 입지 조건이 더 좋은 지역에 약 25㎡ 규모의 단독매장으로 이전했다.
이번에 이전된 지역은 상해시 장녕구 신 구베이 국제클럽 외국인타운 주변 최고급 주택가로 중국인은 물론 한국․일본․미국 등 외국대사 및 영사, 대기업 주재원이 거주하는 지역이어서 판매고는 물론 외국인들에게 홍보효과까지 누릴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제2식품관, 상해 한국교포 최다 밀집 거주지역 내…액상차․한과 등 다양
또한 새로 문을 여는 제2농식품관은 중국 상해시 민항구 홍천로 한국교포 최다 밀집 거주 지역 내 최대 유통매장인 갤러리아마트에 약  25㎡ 규모로, 이 지역에 부유한  상류층이 많이 거주를 하고 있어 판매고를 올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경기농림진흥재단 민기원 대표이사는 “최근 중국인의 서구화된 식습관이 확산되면서 식품 소비도 가공식품 중심으로 변화하는 추세를 반영, 이번에 새롭게 오픈한 농식품관에 경기도의 우수한 조미김, 소스류(장류), 음료, 건강식품을 주력상품으로 꾸몄다”고 밝혔다.
이번에 제2농식품관에 판매되는 물품은 차를 즐겨마시는 중국인의 식성을 고려해 액상차류와 음료류(생수, 머루즙), 주류(막걸리, 소주, 와인, 머루주)를 주 상품으로 꾸몄으며, 조미김, 떡볶이, 김치, 전통장류, 한과, 쌀쿠키, 스넥류, 버섯, 면류(쌀국수, 라면)등의 가공식품과 건강식품인 홍삼가공품 등 다양하다.
7.29~8.11 제1,2농식품관 특판전 실시…시음․시식회 풍성
도와 경기농림진흥재단은 경기농식품관 이전 및 추가설치 기념 특판전을 오는 29일부터 8월 11일까지 제1관, 제2관 동시 추진할 예정이다.
특판전 기간에는 현지 고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먹을거리를 동시에 제공할 수 있도록 막걸리, 액상차, 조미김, 떡볶이, 한과 등을 시식․시음회와 SBS 드라마 ‘자이언트’의 인기 탤런트 윤용현씨의 현지 팬 사인회, 우리 옛 전통놀이인 투호 던지기 등의 게임도 펼칠 예정이다.
또한 행사기간 내에 VIP고객을 선정하여 1일 300명 한정으로 경기도 관광제품 및 액상차 등 한류 고급 사은품을 증정한다.
경기막걸리 경쟁력 강화… 수출길 올라
또한 경기도는 세계적인 막걸리 열풍에 발맞추어 국내 경쟁력 향상과 막걸리의 세계화를 위한 노력을 본격화하기 시작했다.
도와 재단은 지난 7월 22일부터 31일까지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호주, 싱가포르에서 경기막걸리 판촉전을 추진하여, 경기막걸리의 해외 인지도 상승과 수출확대를 도모할 예정이다.
이번 판촉전은 말레이시아 8개 매장, 6개 식당에서 판촉전이 운영되며, 인도네시아 4, 호주 1, 싱가포르 2개 매장에서 실시된다. 특히 이번 판촉전에는 말레이시아 현지 대형유통업체 관계자들이 대거 참가해 수출상담회도 가질 예정이다.
경기도는 최근 해외에서 일고 있는 한류 붐을 막걸리 수출과 연계해 막걸리를 제1의 수출품목으로 육성할 방침이다. 아울러 해외판촉전 추진 이후 막걸리 관련 산․학․관․연․소비자․대학생 등이 참여하는 심포지엄 개최로, 경기막걸리의 차별화와 품질고급화 도모 및 국내 주류시장에서의 경기막걸리 붐을 조성할 계획이다.


※ 저작권자 "고려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0
3500
경기사이버장터, 명절 성수품 최대 50% 세일
경기도(도지사 김문수)가 운영하는 우수 농특산물 전문 쇼핑몰 경기사이버장터(kgfarm.gg.go.kr)'가 추석 명절 물가 잡기에 나선다. 도는 24일부터 9월 4일까지 추석 선물 일일특가전, 추석 선물 추천 상품전, 가격대별 상품전 등 우수 농특산물을 최고 50%까지 할인 판매한다. 월~금까지 매일 아침 9시에 만날 수 있는..
농작업 환경개선 편이장비 지원사업’ 호응 높아
용인시(시장 김학규)는 농작업 부담경감과 작업환경 개선을 위한 농작업 환경개선 편이장비 지원사업을 마무리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지난 3월부터 8월까지 5천만원(국비50%, 시비50%)의 사업비로 처인구 이동면 시설원예1작목반(추진위원장 조성민) 14개 농가를 대상으로 전문가 컨설팅을 통해 개선·보완된 편..
경기 우수농식품 “세계 속으로”
경기도(도지사 김문수)가 안전성과 우수성을 해외에서 인정받고 있는 경기도 농식품 수출의 활성화를 위해 세계 시장 공략에 나섰다. 도와 경기농림진흥재단은 지난해 3월 중국 상해시에 문을 연 경기우수농식품관 1호점(서가회구 중산서로 농심 메가마트)을 7월 29일 장녕구 신 구베이 외국인 타운 지역으로 이전하고 ‘제..
제5회 광주중소기업제품박람회
광주시의 우수중소기업제품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제5회 광주중소기업제품박람회’가 23일부터 다음달 9일까지 경기도자박물관(실촌읍 삼리)에서 열린다. 광주시 주최, 하광상공회의소, 광주시기업인협회 주관으로 ‘제13회 광주왕실도자기축제’와 함께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111개 엄체가 참가, 가구, 가..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