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건 · 사고
 
   
ㆍ고려일보 기자 광주매거진
ㆍ기사 작성일 2011-07-28 (목) 09:24
   
밤새 집중호우로, 불난 소방서


27일 새벽 광주시 지역에 시간당 최고 40㎜의 장대비가 내리면서 광주시내를 중심으로 주택 침수피해 등 모두 56건의 신고가 잇따랐다. 광주소방서에 따르면 송정동과 역동 등에는 27일 자정부터 아침 8시까지 56건의 주택 침수에 따른 배수지원요청 신고가 접수됐다. 경안동 주택에서서는 밤새 16건의 신고가 들어와 이중 사태가 긴박한 6가구에 양수기와 소방차 등 배수장비를 긴급지원 배수작업을 펼치는 등 현재까지도 순차적으로 작업중이다.

또 앞선 어제 저녁 18시 경에는 중부면 남한산성 검복리 계곡에선 갑작스런 폭우에 계곡물이 불면서 야영객 7명이 고립되어 119구조대가 출동해 계곡 양쪽에 횡단로프를 설치한 후 순차적으로 안전하게 구조하는 등 모두 10건의 고립 구조활동을 펼치기도 했다.


※ 저작권자 "고려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0
3500
광주소방서, 봄철 산악사고 방지를 위한 노력
광주소방서(서장, 이종원)는 산악사고 방지를 위해 지난 14일 오전 중부면 산성리에 위치한 남한산성내에서 구조대원 18명이 동원된 가운데 산악사고 대비 인명구조훈련을 실시했다. 훈련이 포함된 봄철 산악안전 대책은 봄철 등산인구의 증가에 따른 빈번한 산악사고를 신속히 대처하기 위해 실시했으며, 등산객이 붐비..
밤새 집중호우로, 불난 소방서
27일 새벽 광주시 지역에 시간당 최고 40㎜의 장대비가 내리면서 광주시내를 중심으로 주택 침수피해 등 모두 56건의 신고가 잇따랐다. 광주소방서에 따르면 송정동과 역동 등에는 27일 자정부터 아침 8시까지 56건의 주택 침수에 따른 배수지원요청 신고가 접수됐다. 경안동 주택에서서는 밤새 16건의 신고가 들..
내 고장은 내 손으로 지킨다 !
지난 22일 조억동 광주시장을 비롯해 변상호 경기도 소방재난본부장, 정진섭 국회의원, 강석오 경기도의회 부의장, 임종성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장, 광주시의회 의원, 안충진 광주소방서장 등 각계 인사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남종면 전담의용소방대 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전담의용..
“아동․여성 성폭력 발디딜 곳 없다”
광주시는 최근 전국적으로 아동성폭력이 잇따라 발생하여 학부모의 불안이 가중되고 사회적인 문제로 대두됨에 따라, 효과적인 지역 치안 유지와 원천적인 예방을 위해 “아동 성폭력 예방대책 간담회”를 14일 오전 시장실에서 광주경찰서장과 교육장 및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조억동 광..
긴급신고전화 11종 119 대표 전화로 일원화
광주소방서(서장 안충진)에서는 25일 3층 종합상황실에서 119신고 일원화에 따른「제3자 통화 연결 서비스 시연회」를 소방서장과 전 간부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실시했다고 밝혔다. 「119신고 제3자 통화 연결 서비스」는 국민기초생활과 관련된 각종 신고전화가 각 단체별로 운영되어 오던 것 을 인지도가 높..
도교육청, 일반인도 부조리 신고 보상금 지급
경기도교육청(교육감 김상곤)은 24일, 교육부조리 행위를 신고하는 공익신고자에 대해 최고 5천만원까지 지급하는 『경기도교육청 공익신고 보상금 지급에 관한 조례』가 도의회 본회의를 통과했다고 밝혔다. 현재 부조리행위를 신고하는 내부공익신고자에 대한 보상금 지급 관련 ‘규칙’은 2008년 11월 19일 제정되어 시..
광주시, 청소년 유해환경 합동단속 실시
광주시는 청소년들을 유해환경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청소년 유해환경 합동단속’을 실시했다. 지난 23일 야간에 실시된 합동단속에는 시청, 경찰서, 교육청, 민간단체 등 50여명이 참여, 조를 편성해 우범지역과 유해업소에 대해 지도단속 했다. 이날 합동단속반은 피켓과 어깨띠를 착용하고 공설..
광주시 북부행복나눔센터
주변의 무관심과 경제적 어려움으로 힘들게 살아가던 한 장애인이 광주시 북부행복나눔센터의 도움으로 희망을 되찾았다. 무한돌봄센터와 상군검침사업본부 사랑나눔봉사단은 지난 21일 장애인 강 모씨(경안동)의 자택에서 청소, 도배 및 장판 교체, 전기공사 등 주거환경개선사업을 실시했다. 지저분하고 어..
‘청렴한 공직사회 풍토에 앞장’
광주소방서(서장 안충진)는 18일 경기도 소방재난본부(본부장 변상호)에서 주관한 「2010 청렴대책 발표대회」본선에서 23개 소방관서중 영예의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날 개최된 청렴대책 발표대회는 상호 경쟁하고 비교․분석함으로써 부족한 부분은 보완하고 우수 시책은 공유하여 청렴도를 향..
광주소방서, 민ㆍ관합동 소방훈련
광주소방서(서장 안충진)에서는 지난 15일 각종 화재 등 재난사고 발생 시 대형 인명피해발생과 재산피해 우려가 높은 가스취급소에 대하여 민ㆍ관 합동 소방훈련을 실시하였다. 이번 훈련은 광주시 송정동 소재의 LPG 가스 충전소인 (주)서경에너지에서 실시 되었으며 주요훈련 내용으로 ▶ 가스 누출시 대처방법 ▶ ..
초월읍, 범죄 안전 지대로 거듭난다
광주시 초월자율방범대 발대식이 대쌍령리 게이트볼장에서 열렸다. 지난 10일 행사장에는 조억동 시장을 비롯, 정진섭 국회의원, 김진구 시의회부의장, 강석오 도의원, 김진표 경찰서장, 자율방범대원 등 100여명이 참석, 자율방범대 발대를 축하했다. 황해진 방범대장은 기념사를 통해 “초월자율방범대는 적..
외국인 산업연수생,화재 초기진압
올 초부터 화재와의 전쟁을 수행하는 광주소방서(서장 안충진)에서 지난 11일 전 간부공무원들이 모인 자리에서 외국인 산업연수생 하탄토안(베트남,남/26세)씨에게 화재진압 유공자 표창을 수여하였다. 하탄토안씨는 지난 2007년도 04월에 국내에 산업연수생으로 들어와 일을 배워오던중 지난 달 16일 광주시 초월읍 ..
광주시, 공공시설 화재대응태세 이상 없음!(
광주시와 광주소방서는 화재대응능력을 향상시켜 인명 및 재산피해를 최소화하고자 10일 시청사에서 소방훈련을 실시했다. 이날 훈련은 시청사 2층에서 원인을 알 수 없는 화재가 발생, 빠르게 확산되고 있는 긴급상황을 가정, 초기대응부터 사후관리까지 전 과정을 훈련했다. 화재가 발생하자 훈련 참가자들은..
다문화 가정 지원을 위한 MOU 체결
광주경찰서(서장 김진표)에서는 3월 26일(금) 15:00 경찰서 2층 소회의실에서 김진표 서장을 비롯하여 다문화가족센터(대표 이영성), 광주시 여성폭력상담소(소장 김영화) 등 20여명 참석한 가운데 다문화가정의 조기정착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 하였다. 이번 협약을 통하여 다문화가정을 상대로 법률..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