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ㆍ고려일보 기자 광주매거진
ㆍ기사 작성일 2012-03-24 (토) 22:22
   
새누리당 노철래 후보사무소 개소식 대성황


 새누리당 기호1 노철래 후보사무소 개소식이 3월24일(토) 오후2시 광주시 역동 소재 선거사무소에서 새누리당 서청원 선대위 고문, 정영희 국회의원, 박혁규․유한열 전 국회의원, 용인시갑 이우현 국회의원후보자, 강석오 도의회 부의장, 광주 제1선거구 도의원 보궐선거 박광서 후보자, 정희익 시의회 부의장을 비롯한 당소속 의원 등 내빈과 광주시민 500여명이 참석해 노철래 후보 개소식에 성황을 이뤘다.

개소식에 앞서 서청원 새누리당 선대위 고문과 당원, 내빈이 모인 가운데 사무소 현판식 행사를 가졌으며, 이어진 본 행사에서는 내빈소개와 격려사, 후보자 인사말 순서로 거행되었다.

새누리당 선대위 서청원 고문은 격려사에서 “정진섭의원이 공천을 받지 못한 것에 매우 안타깝게 생각한다.”며, “깨끗하게 불출마 선언을 한 것을 보면 가슴이 큰 사람”이라고 평가했다.

이어 서 고문은 “노철래 후보는 동생과 같은 사람”이라며 “여러 가지 어려운 일이 있더라도 광주 시민여러분의 심부름꾼으로, 광주를 위해서 최선의 노력을 다할 사람이라며 광주시민들께 간곡히 지지를 부탁드린다.”며 노 후보에 대한 남다른 애정을 과시했다.
 

노철래 후보는 인사말을 통해 “경기도 서부와 남부는 발전하고 있으나 광주를 비롯한 경기 동부권은 각종 규제로 인해 새벽잠에서 깨어나지 못하고 있다며, 하늘의 뜻인지, 중앙당의 뜻인지, 광주를 새벽잠에서 깨워서 동부권의 중심축으로 끌어올리라는 역할을 노철래에게 준 것”이라며 광주에 온 포부를 밝혔다.

또 노 후보는 국회에서 법사위와 예결위 활동을 한 경험을 밝히면서, “광주에 대한 각종규제에 대한 법적, 제도적 개선뿐만 아니라 광주에 필요한 예산을 중앙에서 끌어와서 시장, 도의원, 시의원이 적재적소에 잘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며 “광주시민들이 4.11 총선에서 희망과 비젼을 저의 어깨에 걸어주신다면, 그 멍에를 짊어지고 하루 20마지기 논을 가는 황소 역할을 하겠다.”며 광주시민이 이러한 기회를 줄 것을 호소했다.

한편, 이날 개소식에 참석하지 못한 새누리당 박근혜 비상대책위원장은 “이번 총선은 과거에 머무를 것인가, 미래를 나아갈 것인가를 결정짓는 중대한 선거”라며, “노철래 후보는 광주발전과 광주시민의 행복을 위해 최선을 다해 일하리라고 확신한다.”며 “노 후보에게 힘을 모아주기 바란다.”는 축하 메시지를 보내왔다.

그동안 광주지역 내에서의 우려와 달리 이날 새누리당 노철래 후보의 사무실 개소식은 조직정비를 바탕으로 성대하게 거행됨으로서 노 후보는 앞으로의 선거운동에 한층 더 탄력을 받게 될 것으로 보인다.



※ 저작권자 "고려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0
3500
새누리당 광주시장 예비후보5명확정
새누리당 경기도당은 4월 10일(목) 19:30, 제11차 공직후보자추천관리위원회 전체회의를 열어 기초단체장 지역별 경선방식 및 후보자 선정 등을 논의했으며 다음과 같이 기초단체장 경선지역 및 후보자들을 확정했다. 선거구 제11차 전체회의 결과 비고 ◦ 수원시장 김용남, 김용서, 박흥석, 최규진 5:5 경선 ..
“삶이 다른 도시”
광주시민 10명중 8명은 광주시 발전이 경기도내 다른 지역에 비해 늦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20일 새누리당 허세행 광주시장 예비후보가 한길리서치에 의뢰해 광주시민 7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여론조사에 따르면, '다른 지역보다 더 발전하고 있다'는 응답은 8.6%에 불과했고, '다른 지역에 비해 발전..
새누리당 노철래 후보사무소 개소식 대성황
 새누리당 기호1 노철래 후보사무소 개소식이 3월24일(토) 오후2시 광주시 역동 소재 선거사무소에서 새누리당 서청원 선대위 고문, 정영희 국회의원, 박혁규․유한열 전 국회의원, 용인시갑 이우현 국회의원후보자, 강석오 도의회 부의장, 광주 제1선거구 도의원 보궐선거 박광서 후보자, 정희익 시의회 부의장을..
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및 7개 시군 의장단, 물값 분쟁 해결에 발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위원장 임종성)와 팔당호 인근 7개 시군의회 의장단은 2011. 9. 1(목) 한국수자원공사를 방문하여 댐 물값 분쟁 해결 방안을 논의하였고 경기도의회 및 팔당 상수원 7개 시군의회의 요구사항을 전달하였다. 이번 한국수자원공사 방문은 2011.7.19. 경기도의회에서 “한국수자원공사의 팔당상수..
한국수자원공사의 물 값 청구소송에 분노하며!
한국수자원공사는 8월 16일 대전지방법원에 팔당댐 일원의 7개 시․군을 상대로 물값 청구소송을 제기하였다. 팔당댐은 발전 전용댐으로 한국수력원자력(주)의 소유임에도 불구하고 한국수자원공사는 댐의 물이 소양강댐과 충주댐의 용수로 유지된다는 이유로 물값을 징수하고 있다. 그러나 팔당호 일원의 7개시군..
제6대 광주시의회 개원 1주년을 맞이하며...
6대 광주시의회(의장 이성규)가 시민이 주인되고 시민이 만들어가는 참여의회 구현을 의정방침으로 삼고 출범한 지 1주년을 맞이했다. 지방자치 발전의 중요한 전환점이 된 제6대 의회는 균형 있는 지역발전과 시민의 복지가 어우러진 살기 좋은 광주를 만들기 위해 끊임없는 노력을 전개하고 있다. 특히 제6대 광주시의회는..
한나라당 시장후보에 조억동 현광주시장 내정
조억동 현 광주시장이 6.2지방선거 한나라당 광주시장 후보로 공천이 내정됐다. 한나라당 경기도당 공심위는에 따르면, 이번 조억동-구효서 두후보의 여론경선결과 조억동시장 57%, 구효서의원 43%로 나타나 최종적으로 조억동시장을 광주시장 추천 후보로 결정됐다고 전했다.
봄철 관광․행사철 관련 특별예방 및 단속활동 전개
광주시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김윤수)는 제5회 전국동시지방선거를 2개월여 앞두고 봄철 관광․행사철을 맞이하여 지방선거 입후보예정자(교육감․교육의원선거 포함)가 지지기반 선점 등을 위하여 지역주민들의 행사에 그 비용을 부담하거나 행사주최 측의 요구로 금품을 제공할 우려가 있어 특별예방활동과 함께..
1